태터툴즈 1.0이 발표되기 전 한 걸음 쉬어가는 목적으로 0.96 버전이 릴리즈 되었습니다.

0.96 릴리즈 소식을 듣자마자 태터센터에서 다운받아 슥슥 업데이트를 해봤습니다만, 여러가지 기능들이 추가된 것이 눈에 띄는군요.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궁금해서 0.96에서 제공하는 기본 스킨을 사용해봤는데, 아마 이번 0.96의 가장 큰 시스템은 <위치로그>가 아닐까 합니다 ^^;

위치로그를 삽입하면 이런 식으로 정렬됩니다


이 위치로그 라는 것이 상당히 재미있는데, 어떤 곳에 다녀왔다는 포스팅을 쓴 다음 위치로그를 이용해서 '서울의 어느 지역'을 입력해 두면 그 위치가 포스팅에 기록이 되고 홈페이지에서 위치로 확인할 수 있으며 태터센터에도 함께 등록이 되는 방식인 것 같습니다. 결국 태터센터에서 특정 지역에 대한 재미있는 읽을 거리들을 모아서 제공하는 것이 가능해졌다는 것이죠. (태터툴즈의 현재 타이틀로 걸어 둔 '태터 툴즈로 전 세계가 하나가 됩니다' 라는 말이 실감이 나는 시스템입니다 ^^)


※ 주의 : 위치로그에 수동입력 되는 위치는 태터 센터와 연동된다고 합니다. 혹시나 장난으로 위치를 입력하거나 하는 일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이런 재미난 컨텐츠들을 기획해 내신다는 것이 웹 기획자로써 정말 존경스럽달까요;; 반성하고 배워야 할 점입니다. 끄응...;
Posted by Dino